고도난시수술이라면 라식라섹도 가능할까
15년 전, 수능시험이 끝난 후
나는 뭘했지? 생각해보니 딱 두가지를
준비하고 있었더라고요
하나는 운전면허 자격증 준비와
또 하나는 라식/라섹수술을 준비였습니다
이맘때쯤 되면 시간적 여유가 있기에
대학 입학을 앞두고 시력이 안좋은
친구들은 라섹 혹은 라식과 같은
시력교정수술을 고민하게 될 거에요
하지만 난시가 심한 분들이라면
고도난시수술도 가능할까?라는
걱정도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난시가 있으면
물체가 겹쳐보이는 복시 증상이 있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있어요
여기에 시력까지 안좋다면 안경을
착용했을 때도 굉장히 두꺼운 안경을
압축해서 착용했을거에요

안경이 몇번이고 압축되면 두꺼워지면서
가격이 비싼 것은 물론이고 안경 착용 시
눈이 굉장히 자그마하게 보여요
그래서 한창 꾸밀 나이일때에는
미관상 예쁘지 않기에 안경 보다는
렌즈를 많이 착용하게 되는데요

렌즈를 착용하고 나서 안구건조증도
함께 찾아오기에 애초에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저 또한 그러한 마음으로
라식 수술을 했던 것인데요

다행히 저는 난시가 없었고
렌즈 착용도 몇 달간 없었기에
검사 후 일정기간 후 바로 수술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고도난시수술일 경우는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먼저 난시라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요
난시라는 것은 시력 장애 중 하나로
각막의 세로축과 가로축의 길이가
다른 것을 말해요
이렇게 길이가 다르면 물체가 두개로
겹쳐보이는 증상을 동반하게 된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도 난시를 동반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약한 난시의 경우 수술을 할 때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난시가 심한 경우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하고
여러가지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다고 해요
라섹이든 라식이든 각막을 깎아내며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너무 얇은 각막은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라섹 혹은 라식은 환자 본인이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할 수 있는 수술은 아닌데요
강남글로리서울안과에서는 안과 수술 전
70가지의 안검진을 통해 본인의 안구상태를
충분히 체크하고 수술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 모두가
서울대출신 의료진이라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양방의료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인천백내장 수술 실력있는 곳에서 (0) | 2021.01.13 |
|---|---|
| 렌즈삽입술 언제 필요할까? (0) | 2021.01.12 |
| 근시교정수술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바이오X라섹 (0) | 2020.12.24 |
| 백내장추천 안과로 특히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뭘까? (0) | 2020.12.10 |
| 백내장초음파수술보다 안전한 3D 카탈리스 레이저수술! (0) | 2020.12.09 |

